강릉원주대인들의 희소식 릴레이

치위생학과 졸업예정자, 치과위생사 국가고시 2년 연속 전원 합격
식품영양학과 4학년 10명, 대기업 급식회사에 채용 합격
해양생물공학과 동문 2명, 강원도 해양수산연구사 합격

요즘 ‘취업 보릿고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취업난이 심각한 상황 속에서도 강릉원주대 재학생 및 동문들의 취업과 합격 소식이 기분 좋게 이어지고 있다.
최근 치과대학 치위생학과는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25명 전원이 ‘제43회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서 합격하는 쾌거를 올렸다. 올해로 3회 졸업생을 배출하는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는 4학년 학생들의 국가고시 준비를 독려하는 학습동아리를 운영해 학생들 간에 학습 비법과 결과물을 공유하며 국가고시를 준비하고, 지도 교수의 개별지도와 반복 평가를 통해 체계적으로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2년 연속 100%로 합격률을 기록했으며, 올해 치과위생사 국가고시 합격률이 87.8%로 지난해 대비 소폭 하락했음에도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는 학생 전원이 합격하면서 저력을 과시했다.
한편, 식품영양학과에서도 기쁜 소식이 들려왔다. 식품영양학과 2016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 30명 중 10명이 대기업 급식회사 인턴 영양사(9명)와 조리사(1명)로 채용 확정된 것.
이번 합격은 식품영양학과의 학년별 단계별 취업지도 프로그램의 운영성과라 할 수 있다. 식품영양학과는 “특별히 윤단열 취업지원관과 함께한 하반기 채용 대비 집중 취업 준비과정(ICPC) 및 취업한 선배가 모의면접관으로 참여하는 ‘내리사랑 모의면접’ 등 단계별 맞춤형 취업 준비가 최종 합격에 이르는 데 결정적인 도움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식품영양학과는 앞으로도 취업률을 높이고자 '학과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 재학생에게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해양생물공학과는 02학번 배기민(이학석사) 동문과 11학번 박성덕(박사과정) 동문이 2015년 강원도 지방공무원(해양수산연구사) 임용시험에 합격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해양생물공학과는 국립수산과학원 2015년도 연구직 공무원 경력경쟁 해양수산연구사 임용시험에 졸업생 1명이 합격했으며, 2015년도 강원도 수산직공무원 임용시험에서도 졸업생 중 2명이 합격했다.
어렵고 높은 관문을 당당하게 통과한 강릉원주대인의 밝은 내일을 기대해 본다.

이 홍보 웹진은 강릉원주대학교 대외협력과에서 제작, 발송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210-702) 기획협력처 대외협력과 | TEL : 033. 640. 2977
Copyright ⓒ GWN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