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서비스 전문 인력 기른다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와 협약 체결···여름 방학 IP서비스 아카데미 운영

지식재산권(IP)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는 현실에서 강릉원주대는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와 손잡고 국내 지식재산서비스 사업을 활성화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강릉원주대는 6월 3일 서울 강남구 노보텔에서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Korean Association for Intellectual Property Services)와 지식재산서비스 분야의 교육‧연구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는 2008년 설립된 이래, 국내 지식재산서비스업의 활성화 및 관련 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현재 ㈜윕스 등 70개 회원사를 두고 활발한 활동하고 있다. 강릉원주대는 현재 지식재산교육허브구축사업단(단장 엄완섭 교수)을 중심으로 IP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2007년 <과학기술과 지식재산> 교과목 개설을 시작으로 올해 1, 2학기에는 15개 교과목을 개설‧운영한다. 2014년도에는 강원지식재산교육허브대학에 선정됐으며, 지난해에는 14명이 IP분야로 취업을 하는 등 해마다 성과가 확산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지식재산 교육과정의 개설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 지식재산 우수기업 취업 연계 지원, 우수한 지식재산서비스 (IPS) 기업의 공동 연구 참여 지원 및 행사 개최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양 기관은 첫 번째 상호협력으로 하계 방학 기간 중 IP서비스 아카데미를 강릉원주대학교 특별교육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교육을 통해 양성된 전문인력은 지식재산서비스 (IPS) 우수기업에 취업이 연계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조태동 취업지원본부장은 “3년 이상 양 기관이 부분적 교류가 있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하여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다. 지식재산서비스분야의 잠재력과 가능성이 무한한 만큼 강릉원주대 학생들의 선도적 진출이 대학과 협회의 발전적 상생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지식재산교육허브구축사업단과 함께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이 홍보 웹진은 강릉원주대학교 대외협력과에서 제작, 발송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210-702) 기획협력처 대외협력과 | TEL : 033. 640. 2977
Copyright ⓒ GWN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