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학과, 대학생 원어연극 특상 수상

<성으로 가는 길> 2016 대학생 일본어 연극대회 특상

한편의 연극을 무대에 올리기까지 많은 시간과 사람들의 노력이 집중된다. 그런 노력이 모여 공연을 무대에 올리고, 관객의 뜨거운 호응을 느끼는 종합 예술의 시간을 맞이하게 된다. 강릉원주대 일본학과 원어 연극팀이 함께 완성한 공연이 지난 11월 19일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에서 열린 '2016 대학생 일본어 연극대회' 에 참가해 특상을 받았다.

올해로 다섯 번째 열린 이 행사는 한일미래포럼과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가 공동 주최했다. 각 대학 일본 관련학과 학생들 간에 상호 교류의 장을 만들고 이들이 평소 공부한 일본어의 교육성과를 발표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본선 대회에는 1차 심사에 참가하여 본선에 선발된 5개 팀이 공연을 선보였다. 일본학과는 일본의 한마을에 살고 있던 가족이 어느 날 성을 찾아가기 위해 길을 떠났고, 성을 찾아가는 여정 속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성으로 가는 길(城への道)』(지도교수 : 일본학과 한기련 / 연출 : 신현우(12학번))로 연극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일본학과 연극팀은 10일간 방일 연수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과 상품을 받았다.

이 홍보 웹진은 강릉원주대학교 대외협력과에서 제작, 발송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210-702) 기획협력처 대외협력과 | TEL : 033. 640. 2977
Copyright ⓒ GWN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