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함께 길을 혁신의 길을 걷다

5년 연속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 선정

강릉원주대는 5년 연속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PoINT)에 선정됨에 따라 ‘지역’에 초점을 맞춘 대학 혁신을 추진한다.

2017년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은 계속 추진되던 혁신기반 조성 분야와 새로운 고유발전모델 분야 두 축으로 진행되며, 2년에 걸쳐 약 22억 4천만원을 지원받는다.

‘지역 상생의 신(SYN)나는 LOCALVERSITY’라는 고유모델을 정립하고, 지역의 문제를 교원과 연구소 등 대학의 역량을 통해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지역창의대학”, 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외국 관광객용 영문 메뉴·표지판 제작 등 지역과 하나 되어 함께 행동하는 “지역융합대학”, 운동장, 도서관, 직장어린이집 개방, 다양한 평생교육 제공 등 대학의 자원을 공유하는 “지역공영대학”의 전략을 추진한다.

지난 7월 4일 열린 강릉원주대학교-강릉시 교류ㆍ협력 간담회




특히 올해부터 2019년 2월 말까지 11억여 원을 투입해 지역 지역문제 연구·해결 프로젝트 수행, 지역 친화적 교육체계 구축, 전담기구 신설, 대학 내 시설 등 대학의 자원을 공유하는 등 ‘지역’에 방점을 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릉원주대는 지역중심 국립대학으로서의 책무성을 더욱 강화하는 전략을 통해 “중부권 최고의 교육·산학협력 선도대학”이라는 대학의 중장기 비전을 달성하는 데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이 홍보 웹진은 강릉원주대학교 대외협력과에서 제작, 발송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210-702) 기획협력처 대외협력과 | TEL : 033. 640. 2977
Copyright ⓒ GWN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