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치’를 ‘같이’ 실현하는 강릉원주대 이야기 ]

함께의 힘, 후원의 집을 소개합니다

대학과 후원의 집이 손잡고 대학사랑기금 조성

강릉캠퍼스 후문 원룸 대표, 후원의 집 약속

대학과 캠퍼스 인근 업체가 함께 손잡고 따뜻한 희망을 함께 만들어 가고 있다. 강릉원주대는 개교 70주년을 맞아 지역에서 사랑받으며,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자 후원의 집 확대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올해 1월부터 후원의 집 리플렛 제작과 후원의 집 대상 업체에 총장 서한문을 발송하고 올 4월부터 후원의 집 확대 캠페인을 벌인 결과 7월 1일 현재 총 70개소의 후원의 집이 가입해 대학사랑기금 총 11,220,000원을 모았다.

후원의 집은 대학 캠퍼스 인근 지역 업체 중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대학 발전을 위해 기부한 업체다. 후원에 참여하는 업체에는 빨간색 ‘강릉원주대학교 후원의 집’ 스티커를 부착해 홍보하고 있다. 후원의 집 기부금은 장학금과 학생들의 지역사회 및 국제 봉사활동 기금으로 사용된다.

지난 6월에는 강릉캠퍼스 인근에서 원룸을 운영하는 대표분들이 대외협력과를 방문, 대학 후원의 집에 참여하겠다며 각 20만원씩 총 200만원을 기부하는 등 따뜻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원룸 대표분들은 ‘학교 인근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사업을 운영하는데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적지만 힘을 보태 함께 상생하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부에 참여하시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강릉원주대학교 발전기금재단에서는 이렇게 대학 발전에 동참한 후원의 집의 매출이 올라갈 수 있도록 강릉원주대학교 발전기금재단 홈페이지(https://fund.gwnu.ac.kr/contents.asp?page=160)와 모바일 앱에서 후원의 집을 홍보하고 있다.
또 분기별로 학내 구성원에게 ‘카드뉴스’를 발송해 후원의 집 이용을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이와 함께 후원의 집 홍보 리플렛을 제작해 학내 게시판에 비치하고 각 부서와 학과 회식 시 후원의 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후원의 집 가입 문의: 강릉원주대학교 발전기금재단 ☎ 033 640 2978

이 홍보 웹진은 강릉원주대학교 대외협력과에서 제작, 발송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210-702) 기획협력처 대외협력과 | TEL : 033. 640. 2977
Copyright ⓒ GWN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