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 최고의 교육·산학협력선도대학으로

산학협력 지원 및 인력양성 사업 연속 선정

강릉원주대는 원주캠퍼스 과학기술대학을 중심으로 지역 산학협력 지원 및 인력양성 사업에 연속 선정돼 ‘중부권 최고의 교육・산학협력 선도대학’에 한발 더 나아가고 있다.

지난 5월 1일 미래창조과학부가 추진하는 공과대학 혁신 신규사업인 ‘현장 맞춤형 이공계 지원사업 (이하 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정부가 공대 학부생과 대학원생에게 자금을 지원해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고 차세대 연구자를 육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이 사업으로 연간 2억 4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최대 5년간(총사업비 12억) 지역산업 연계 이공계 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석사 이상의 대학원생을 중심으로 학부생을 포함해 20개의 기업연계 실전문제연구팀을 구성하고, 팀별로 연간 600~800만원의 과제비를 지원해 현장 맞춤형 인력을 양성한다.

강릉원주대는 중장기발전계획인 ‘비전 2025+’를 선언하고 2025년까지 지역 상생과 협력을 통해 ‘중부권 최고의 교육・산학협력 선도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해 원주캠퍼스의 과학기술대학을 중심으로 과제 기획팀(팀장 : 정보통신공학과 김환석 교수)을 구성하고 사업을 수주하고자 노력했다.

이미 과제 기획팀을 중심으로 지난해 6월에는 지역별 특화 전략산업 분야 기업에 전문 인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중소기업청 인력양성사업인 <채용 조건형 중소기업 계약학과(석사과정) 사업>에 <의료기기융복합학과>가 선정돼 최대 4년간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하고 있다.

또 2017년 3월에는 강원지역 최초로 ‘중소기업청 기술개발 사업(연구마을)’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20개의 기업연구소가 원주캠퍼스 산학지원관에 입주할 예정이다. 입주기업에는 최대 2년간 매년 최대 1억씩 총 40억원의 연구개발비가 2년간 지원된다. 강원지역 전략 산업과 연계해 의료기기, 헬스케어, 스마트팩토리, 임베디드소프트웨어, 세라믹소재, 컴퓨팅인프라 산업 분야 연구에 집중한다.


이 홍보 웹진은 강릉원주대학교 대외협력과에서 제작, 발송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210-702) 기획협력처 대외협력과 | TEL : 033. 640. 2977
Copyright ⓒ GWN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