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대학생과 함께 더 넓고 깊어지는 동행

강릉원주대, 사랑의 김치 120상자, 600kg 기부
흥업면 지역 3개 대학 학생 연합 봉사 활동

강릉원주대는 지역 대학생과 협업해 지역 사회에 풍성한 나눔과 열정을 더하고 있다. 강릉원주대는 지난 12월 5일 원주시 흥업지역에 홀로 사는 어르신을 비롯하여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사랑의 김치 120상자, 600kg을 기부했다.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는 강릉원주대가 원주시 흥업 지역에 있는 3개 대학 학생들이 함께 힘을 모아 봉사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강릉원주대는 원주시 흥업면 행정복지센터에 사랑의 김치 5kg, 120상자를 기부하고, 강릉원주대, 연세대, 한라대학교 학생 30여 명이 함께 참여해 김치가 필요한 이웃에 직접 배달하며 연합 봉사 활동을 펼쳤다.

원주시 흥업지역 3개 대학은 지난 6월, 원주 지역 3개 대학 교류협력 협정을 체결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고자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학생 교류 봉사 활동 이외에도 계속해서 학점교류, 학교 기자재 활용, 학생행사 등 상호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 10월에는 강릉 지역 4개 대학도 첫 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강릉원주대, 가톨릭관동대, 강릉영동대학교, 강원도립대로 각 대학 총학생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연합 체육대회는 지난 4월 강릉지역 4개 대학의 상생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맺은 ‘지역대학 교류∙협력 추진에 관한 협약’에 따라 실시됐다.

강릉원주대는 지역 대학생이 협력해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 홍보 웹진은 강릉원주대학교 대외협력과에서 제작, 발송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210-702) 기획협력처 대외협력과 | TEL : 033. 640. 2977
Copyright ⓒ GWN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