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림픽, 우리의 축제 ]

가슴 뛰는 올림픽 24시간 이야기를 담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홍보국 기획홍보부 디지털커뮤니케이션팀 SNS에디터/이경은 동문(관광경영학과 13학번)

유니폼을 입고 베뉴 투어 중 강릉 올림픽 홍보관을 방문해 찍은 기념 사진

올림픽과 관련한 수많은 이야기를 기록하고, 만들어 가는 사람들이 있다. 올림픽 개막 전에는 세계인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올림픽이 시작된 이후에는 올림픽을 즐기는 열정이 식지 않도록 감동과 즐거움을 더해 그 현장을 기록으로 남기는 사람들이다. 새벽 퇴근에 다시 아침 일찍 올림픽 현장으로 나가며 고된 하루를 이어가는 관광경영학과 이경은 동문을 어렵게 만났다. 이경은 동문은 지난해 강릉원주대 관광경영학과를 졸업하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홍보국 기획홍보부 디지털커뮤니케이션팀 SNS 에디터로 분주하게 뛰고 있다.

Q. 올림픽이 한창이라 아주 바쁘죠?

네. 바쁩니다. 아주 많이! 하지만 함께 하는 패션 크루들(팀원, 자원봉사자)과 하나 된 열정으로 잊지 못할 경험이라 생각하고, 성공적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치른다고 생각하면 없던 힘도 다시 생깁니다.

Q.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맡은 임무는 무엇입니까?

이경은 동문

저는 행정 인턴으로 입사하여 경영지원 업무를 시작으로, 현재는 SNS에디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2017년 가을에 일을 시작했고, 패럴림픽이 폐막하는 3월 말까지 근무할 예정입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SNS(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플러스친구 등) 채널에 글을 작성하거나, 팀원들과 함께 회의하여 콘텐츠를 구상하고 제작합니다. 때로는 현장으로 취재를 다녀오기도 합니다.
현재는 올림픽 기간이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교대 근무를 하는데요, 오전 근무일 때는 가장 먼저 구독자들에게 평창 날씨를 전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그날의 경기일정, 명장면 등을 담아 콘텐츠를 발행하는데 오후 근무부터는 메달 경기가 끝나면 실시간 소식을 담아 글을 게시하고 틈틈이 동계올림픽과 관련한 정보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Q. 대학 때도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홍보 활동을 활발하게 했는데요. 지금 하는 일은 어떤가요?

처음에는 인턴으로 시작하여, 행정업무를 맡다 보니 일 보다는 첫 회사생활로 조직의 흐름과 분위기에 적응하는 것에 흥미가 컸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SNS에디터로 직무가 전환되고부터는 홍보 관련 실무로 평소 제가 즐겨 하던 SNS를 조금 더 마케팅 요소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 배움도 커지고 제가 직접 쓴 글에 ‘좋아요’를 눌러주는 것만으로도 보람과 행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낯 간지러운 표현이지만 가슴 뛰는 일을 한다고 느낍니다.

자원봉사자 사전 교육 중 퀴즈 시간에 MC를 맡아 진행하는 이경은 동문

Q. 올림픽 활동 전에는 주로 어떤 콘텐츠를 제작했나요?

순간의 소중함과 추억을 아끼는 저는 무엇인가를 담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대학생 때는 교내 홍보대사, 과 홍보부장을 맡으며 다양한 행사 활동을 저만의 시선을 담아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전공을 살린 관광 서포터즈, 강릉시 기자단 활동으로 기획 취재를 통한 홍보 콘텐츠로 담아왔습니다. 졸업 후에는 ‘블로그’로 나만의 일상, 다이어트, 각종 제품 리뷰나 정보 소식 등 취미로 시작한 것이 점점 커져 바이럴 마케팅 콘텐츠 제작으로도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Q. 2018 평창 올림픽은 어떤 의미인가요?

간절함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최도시 선정을 위해 간절했던 지난 시간, 전 세계인들이 하나가 되기 위한 간절한 축제, 그리고 버림받고 해쳐지지 않길 바라는 주민들의 간절함까지 저에게는 이 모든 간절함이 있어 더욱 의미가 큽니다.

이경은 동문은 강릉에서 나고 자라 흔히 말하는 ‘강릉 토박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자신의 고향에서 열리는 세계인의 축제 현장을 자신의 언어와 시선으로 담아 올림픽 이야기를 전하고 있는 이경은 동문은 앞으로도 더 창의적인 시선을 담아 자신의 꿈을 향한 경기를 이어나갈 것이다.

이 홍보 웹진은 강릉원주대학교 대외협력과에서 제작, 발송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210-702) 기획협력처 대외협력과 | TEL : 033. 640. 2977
Copyright ⓒ GWN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