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강원대,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구축

강원권 교육혁신을 위한 공동연구 및 공유 업무 협약

강릉원주대학교 반선섭 총장과 강원대학교 김헌영 총장이 4월 17일(수) 강원대학교에서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 구축은 2019년도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지역 및 대학협력 네트워크” 분야 중점추진 과제 중 하나로 강릉원주대학교 교육역량개발원과 강원대학교 교육혁신원이 주축이 되어 강원권 교육혁신을 위한 공동연구 및 공유를 목적으로 협업하게 된다.

대표적 공동 추진 과제는 ▲혁신적 교수·학습법 공동연구 ▲Edutech 공동개발 ▲교육성과 측정 및 평가에 관한 공동연구 ▲ 교육혁신 국제공동 연구 및 공유·확산 등 4개 분야로 공동 연구를 통해 강원권 상황에 맞는 교육혁신 방향을 설정할 계획이다.

양교는 국내·외적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교육환경 속에서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혁신이 필요한 시기에, 대학의 개별적 노력이 아닌 강원권 고등교육기관의 공동 교육혁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같이했다.

강릉원주대학교 반선섭 총장은 “그동안 강릉원주대학교와 강원대학교는 계절학기 학점교류를 비롯하여 도서관 상호 교류 협력을 체결한 바 있으며, 현재 인문교양벨트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앞으로 강원권 대학들이 대학 중앙 무대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원대학교 김헌영 총장은 “강원지역 고등교육의 공공성과 책무성 제고 및 국립대학 교육혁신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대학이 더욱 공고히 협력하여 강원지역의 지속가능한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지원과 노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이 양교뿐만이 아닌 강원지역의 대학교육혁신과 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이 홍보 웹진은 강릉원주대학교 대외협력과에서 제작, 발송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지변동, 강릉원주대학교) (우 : 25457)
기획협력처 대외협력과|TEL : 033. 640. 2977/2978
Copyright ⓒ GWN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