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MT문화 개선 프로젝트

학과 특성 살리고, 지역 사회 봉사 프로그램 기획

토목공학과 교량 만들기

강릉원주대가 매년 반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획일적인 MT 문화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MT 문화를 다양하게 개선하고, 신입생과 재학생의 대학 생활 만족도를 높여 중도에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더 밀착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대학가마다 학생들이 앞장서 술 강권하기, 장기자랑, 게임 등을 자제하고 다 함께 즐기는 문화행사를 통해 좀 더 건전한 대학문화를 만들어가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이러한 시류에 힘입어 강릉원주대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전공과 연계한 현장 체험 학습 프로그램, 지역 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및 봉사프로그램 등 신입생의 대학 생활 조기 적응을 돕고, 학과 특성에 맞는 MT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미 강릉원주대학교는 ▲식품영양학과 로컬푸드 만들기 경진대회 ▲토목공학과 마시멜로 교량 모형 만들기 대회 ▲패션디자인학과 패션쇼 ▲간호학과 4학년 학생의 우수 case자료(임상 실습 시 병원 내 환자의 여러 case에 간호중재 등을 넣어 작성한 자료)배포 후 토론 등 학과 전공을 살린 프로그램으로 MT를 진행했다.

회계학과 전공 골든벨

학생지원과는 학과 MT 프로그램 계획서를 제출한 학과의 MT 현장에 방문해 안전 매뉴얼 점검, 계획서 실행 여부를 점검하고, 학과별 MT가 마무리되는 5월에는 우수학과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모범 사례를 학내에 전파할 계획이다.

이상민 학생처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선배들이 학과 특성에 맞는 MT를 개발하여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에 필요한 자신감을 갖고 즐거운 마음으로 대학 생활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를 바란다. 선후배 간의 팀워크를 기반으로 서로 배려하는 문화를 만들고, 다른 학과와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대학의 MT 문화를 개선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홍보 웹진은 강릉원주대학교 대외협력과에서 제작, 발송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지변동, 강릉원주대학교) (우 : 25457)
기획협력처 대외협력과|TEL : 033. 640. 2977/2978
Copyright ⓒ GWN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