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공정하고, 든든한 국립대학의 특권

고교교육 기여대학 3년 연속 선정

강릉원주대 학과 탐방

강릉원주대가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2017년부터 3년 연속 이 사업을 이어간다.
교육부는 지난 5월 7일, 2018년 사업 참여대학 67개 대학 중 계속 지원대학 57개교(유형Ⅰ 52개교, 유형Ⅱ 5개교)를 중간평가를 통해 재선정했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교육부가 고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의 입시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대입 전형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강릉원주대는 그동안 지역 중심대학으로서 공교육 정상화에 이바지해 왔다. 학교교육 기여를 위한 대입전형 내실화 노력을 통해 전형 수 축소, 제출서류 및 전형요소 간소화, 수시모집 및 학생부 위주 전형 확대 등 교육수요자 중심의 대입전형을 설계하고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격차 해소 및 교육기회 균등을 제공하기 위한 정보소외지역 모의전형, 찾아가는 대입 전형 설명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수험생 및 학부모, 교사의 입시부담을 줄이고 예측 가능한 맞춤형 대입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했다.

강릉원주대는 앞으로도 학교교육 중심의 전형운영과 고교교육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 홍보 웹진은 강릉원주대학교 대외협력과에서 제작, 발송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지변동, 강릉원주대학교) (우 : 25457)
기획협력처 대외협력과|TEL : 033. 640. 2977/2978
Copyright ⓒ GWN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