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 출범

강릉원주대 - 강원대, 캠퍼스를 넘어 네트워크 활성화

강릉원주대학교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 현판 제막식

강릉원주대와 강원대는 지난 8월 26일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를 공식 출범했다. 2019년도 국립대학육성사업에서 ‘지역 및 대학협력 네트워크’ 활성화의 일환으로 강릉원주대학교 교육역량개발원과 강원대학교 교육혁신원이 주축이 되어 추진하는 사업이다.

양 대학은 지역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지방대학 위기 및 지역침체 극복을 위해 지역 고등교육기관의 공동적 역할증대 요구가 대두되는 시기에 대학의 개별적 노력이 아닌 강원권 고등교육기관의 공동 교육혁신을 위한 협업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같이했다.

지역대학 간 교육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여 강원권 국립대의 상생발전을 통한 고등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이를 통해 강원권 지역발전 동반성장 패러다임을 구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양 대학은 지난 4월 17일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대표적인 공동 추진 세부사업에는 ▲정기적 포럼개최 ▲교육과정 개편연구 ▲교육 관련 플랫폼 공동개발 ▲수준 맞춤형 교육 개발 ▲혁신적 대학 특화형 교수법 공동 개발연구 ▲교육 관련 성과관리 데이터 공유 ▲공동 국제교류 등이 있다.

강원대학교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 현판 제막식

양 대학은 다른 지역 국립대 간의 협력에 있어서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 홍보 웹진은 강릉원주대학교 대외협력과에서 제작, 발송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지변동, 강릉원주대학교) (우 : 25457)
기획협력처 대외협력과|TEL : 033. 640. 2977/2978
Copyright ⓒ GWN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