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는 길이 더 즐겁다

강원도 국립대 연합 봉사로 나눔도 함께
강릉원주대학교 - 강원대학교 동아리 교류전

2019 강원도 국립대학 연합 봉사 활동

강원도내 대학 지역 인재들이 뭉쳐 함께 즐기는 소통과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강릉원주대는 지난 9월 20일 삼척시 덕산해수욕장 일대에서 강원대학교, 춘천교육대학교와 함께 ‘2019 강원도 국립대학 연합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각 대학의 학생과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여해 해변 쓰레기 줍기와 공공시설 청소 등 해안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연합 봉사활동은 강원도의 3개 국립대학이 실시한 첫 연합봉사 활동이다. 강원도 대학생들은 대학의 3대 사명 중 하나인 봉사활동을 통한 공동체 의식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국립대학 연합 교류 봉사활동을 통해 유대를 강화하고자 이번 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강릉원주대-강원대(삼척) 동아리 교류전

강릉원주대와 강원대학교(삼척) 동아리 교류전은 지난 9월 26일(목)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양 대학 학생 약 300여명이 참여했다. 양 대학의 교류전은 지난해 강릉원주대 강릉캠퍼스에서 처음 열렸고, 올해로 2회째다.

이번 교류전은 스포츠 교류를 중심으로 문화 교류도 이어졌다.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 학생회관 앞 광장에서는 양 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를 비롯한 학생자치단체, 중앙동아리 등 총 15개 팀이 부스를 운영했으며, 도계읍 오작교공원 일원에서 저녁 6시부터 진행된 강원대학교 추계예술제에 강릉원주대 학생 동아리 3팀이 공연에 참가하는 등 문화 교류도 활발히 이루어졌다.

강원도의 2개 국립 종합대학교인 강릉원주대학교와 강원대학교는 2017년 1월 연합대학 체계를 구축하여 양 대학교의 시설과 자원을 공유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국립대학 간 상호 소통과 협력을 더욱 활성화하고 있다.

이 홍보 웹진은 강릉원주대학교 대외협력과에서 제작, 발송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지변동, 강릉원주대학교) (우 : 25457)
기획협력처 대외협력과|TEL : 033. 640. 2977/2978
Copyright ⓒ GWNU. All Rights Reserved.